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게시판 내용보기
아스퍼거 증후군, 고기능 자폐로 불리는 평균 이상의 지능을 가진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07 조회수 644

 

아스퍼거 증후군, 고기능 자폐로 불리는 평균 이상의 지능을 가진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1.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사회성 기술이 부족하다. 다른 사람의 감정, 표정을 읽고 감정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해야하는지 아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2. 말을 잘하는 사람과 친구가 된다.

감정을 읽어내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종종 말을 잘하는 언어적인 사람과 친구가 된다. 

어려서부터 또래보다는 말을 정확하게 잘 할수 있는 어른이나 나이가 많은 형/누나와 친구가 된다.

 

3. 관심분야가 매우 좁다.

특정한 취미에 매우 높은 집중을 보여준다. 벌레, 기차, 지하철 노선표 등.


4. 유연성에 대처하지 못한다.

계획이 흐트러지면 매우 참기 힘들다. 자신만의 엄격하고, 경직되어 있고, 매우 반복적인 규칙이 있다.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으면 불쾌하다.

 

5. 대화하는 것이 어렵다.

낯선 사람과 엘리베이터 타기, 파티, 데이트 등의 상황에서는 대화를 나누어야하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 

 

6. 변화를 싫어한다.

변화하는 것에 잘 대처하지 못한다. 반복되는 일상의 변화나 자신들이 집중하는 것을 누가 방해하는 것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다.

 

7. 친구를 만들기 힘들다.

친구를 만드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8. 연애가 어렵다.

같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연인을 만나기가 어렵다. 자폐 성향을 이해해줄 수 있는 연인을 찾는 것이 어렵다. 

연애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더 어려움을 겪게 된다.

 

9. 집중력이 뛰어나다.

업무에 놀라울 정도로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게임만 플레이하거나, 하나의 음악만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

 

10. 일방적으로 말한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기 어렵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경향이 있다. 무례한 것과는 다르다.

 

11. 눈맞춤이 어렵다.

눈맞춤을 잘 못하고, 부자연스러운 동작이나 움직임을 보인다.  

닫기
  • - -

발송